SKT AI Fellowship 활동/소식
갤러리 보기
Table
Table
이 글은 SK Careers 채용 공식블로그에 게시된 글을 포스팅한 것입니다. 원글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SK텔레콤이 국내 AI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SKT AI Fellowship’에 대해 소개하려 하는데요. 단순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이야기 보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와 프로그램 담당자의 밀착 인터뷰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SKT AI Fellowship은 대학(원)생 개발자들이 현업 선배들의 밀착 멘토링과 연구비 지원을 받아 AI, Media, Security 등 SK텔레콤 기술 분야의 실무 과제를 기획부터 개발까지 직접 완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교육: 필요한 연구비를 지원 받으며 5개월 동안 ‘설계’부터 ‘개발’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SKT 기술 분야 전문가의 현실적인 피드백을 통해 실무 감각을 쌓아요. 만남: 함께 참가한 팀들과 연구 경험을 나누고 SKT의 선배 개발자들을 든든한 멘토로 만나요. 현업의 멘토들이 밀착 지원! 무한 서포트합니다. 좋은 동료들 뿐만 아니라 인생 선배를 얻을 수 있어요. 성장: 책과 영상을 통해 배우고, 막연하게 상상만 해본 기술을 실제 작동하는 모델과 서비스로 만들어 SKT의 서비스에 적용해봐요! 5개월 동안 현업의 과제를 직접 진행하며 프로젝트를 리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교육, 만남, 성장까지 모든 부분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과연 정말인지 참여자와 담당자 초밀착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자! 그럼 지금부터 AI Fellowship의 한가운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담당자 인터뷰
1.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우희님(SKT AI Fellowship 담당자): 안녕하세요. 저는 SK텔레콤 역량혁신팀의 김우희라고 합니다. 대외 협력을 통해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고 인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대학 또는 국내 여러 Tech. 기업들과 협업하며 우리 회사의 기술을 알리는 동시에 좋은 인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일을 찾는 일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외부의 기술과 지식을 사내 구성원분들께 전달하여 회사의 역량을 육성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윤지영님(AI SKT AI Fellowship 담당자): 안녕하세요 김우희님과 같이 대학, SK관계사, 타기업과의 기술 교류 및 협력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역량혁신팀 윤지영입니다. 말씀드린 업무들이 ‘HRD’라 했을 때 쉽게 떠올려지는 전통적인 교육과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요, 기업이 보유한 기술 역량을 외부와 교류하고 미래의 AI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에 도움을 드리는 것 또한 기업 HRD 담당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그 중 한 가지가 올해로 4기를 맞이한 SKT AI Fellowship 입니다.
Fellowship이 궁금해? 참가자와 담당자가 알려주는 Fellowship의 모든 것!
SKT AI Fellowship
관련 사이트
이 페이지는 Chrome, Edge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